나의 여행 앨범/저수지(낚시터) 장소

[스크랩] 사봉 화광지

방낭자 2012. 10. 15. 06:02

저수지명 : 사봉지 또는 화광지, 까막지라고도 불림
소 재 지 : 경남 진주시 사봉면 화광리
수 면 적 : 약 30,000평 정도

미 끼 : 모든 미끼가 듣습니다만,  떡밥은 아주 묽게 게어야 합니다. 단단하게 게어서는 입질이 아주 더딥니다. 만약에 바닥 새우와 참붕어가 많다면 미끼로서의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개 요 : 야산의 골짜기를 막아서 축조한 저수지로서 만수위 수심은 약 10m 정도가 됩니다.수질은 2급수 정도이고요, 상류에는 인가가 몇 집이 있어서 생활하수가 흘러 들기는 하나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저수지의 모습은 제방에서 보면 바지가랑이처럼 생겼습니다. 지금은 만수위로서 낚시하기에는 상당히 제약을 받습니다만, 배동바지 때가지 물을 계속해서 뺀다면(정상수위) 여건이 상당히 좋은 저수지입니다. 지금은 좌안의 상류쪽과 우안의 상류쪽에서 낚시가 가능합니다.

주 어종은 붕어입니다.  주 포인트는 제방의 무너미쪽에서 야산쪽 일부와 제방쪽 약 50m 구간이 되는데, 이곳 저수지의 입질 상태는 거의 환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시 이야기 하면 "신병훈련소"라고 표현하여도 좋을 정도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찌가 솟아오를 때 챔질을 하면 거의 헛챔질이 되고 맙니다. 즉, 찌가 완전히 솟아서 멈추어 섰을 때에 채야만이 걸림이 됩니다.

가는 길 : 부산을 깃점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남해고속도로로 함안을 지나서 "장지,강주(이곳으로 나와서 고속도로 아래를 지나서 나가면 의령.군북으로 가는 것보다 수km 단축이 됩니다)"로 빠져나가든지, 아니면 "의령, 군북"으로 빠져나와서 군북까지 갑니다.

군북읍내에 도착하면 사거리에 주유소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회전 하게되면 진주시 사봉면으로 가게 됩니다. 주유소 옆에서 군북고등학교가 있습니다. 그 길로 약 5 - 6 km 가면 큰 재를 넘게 됩니다. 고개를 넘으면 어사(사또)주유소가 있습니다.(지금은 부평휴계소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고갯 길 아래쪽은 화광리입니다.바로 고개 아랫쪽에 큰 저수지가 보입니다

 

 

 

 

 

출처 : 태양 조우회
글쓴이 : 방랑자(서희철) 원글보기
메모 :

'나의 여행 앨범 > 저수지(낚시터) 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창녕 갓골늪  (0) 2012.10.15
[스크랩] 창녕 연화지  (0) 2012.10.15
[스크랩] 금산 금호지  (0) 2012.10.15
[스크랩] 진성 저동지  (0) 2012.10.15
[스크랩] 칠원 운곡저수지  (0) 2012.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