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금산 금호지
금호지는 경남 진주시 금산면 용아리에 위치하고 있다. 저수면적은 약 10만평으로 일제때 만들어졌으며 잉어 및 준척급 씨알의 붕어를 낚을 수 있는 곳이다.
비교적 낚시할 자리가 많이 나오며 이른 봄부터 붕어낚시가 잘 되어 전국규모의 낚시대회 단골터이다.
저수지를 순환하는 포장도로가 닦여져 있어 승용차로 포인트까지 접근할 수 있으며 곳곳에 의자, 정자 등이 있어 가족단위 낚시터로도 안성맞춤이다.
지난 5월 부산낚시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전국부부낚시대회도 이곳 금호지에서 열렸으며, 그때의 상황을 곁들여 포인트 설명을 해 보고자 한다.
(가)지역 : 개울물이 훌러드는 오른편 상류지역으로 수초가 적당히 나있어 산란철 1급 포인트로 월척을 기대해 볼 만한 자리이다. 만수시 수심은 약3m 지난번 부부낚시대회에서 월척을 뽑아낸 곳도 이 곳이다.
(나)지역 (가)지역부터 정자가 있는 곳 까지는 나무가 많이 있어 자리잡기가 불편하지만 좋은 포인트, 주로 밤낚시에 좋은 조과를 보이는 곳이다. 수심은 3~4m.
(다)지역 주차장을 기준으로 좌 우측 경사지대에 낚시할 자리가 많이 나온다. 나무가 있으나 낚시에는 큰 지장이 없으며, 수초도 적당히 자라고 있어 낚시하기에는 좋은 자리이다. 하지만 지난번 대회에서는 잔챙이 일색으로 별 재미 본 사람이 없었다. 수심은 2~3m
(라)지역 왼쪽 상류인 이 곳은 개울물이 흘러드는 곳 우측으로 좋아 보이는 포인트가 형성되어 있다. 수심은3m정도, 수초도 적당하여 산란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자리이다.
가는 길 : 남해고속도로 문산IC를 나와 공군교육사령부/금산방면 이정표를 따라 직진하여 500m 가면 직진 공군군수사령부, 우회전 금산 방변 이정표가 보인다. 금산방향으로 우회전하여 4.2km 가면 저수지 우측 상류 (가) 지역이 나온다.